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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과 공부 능률 UP! 집중력 높이는 음식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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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과 공부 능률 UP! 집중력 높이는 음식 4

일과 공부 능률 UP! 집중력 높이는 음식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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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과 공부 능률 UP! 집중력 높이는 음식 4

일과 공부 능률 UP! 집중력 높이는 음식 4

집중력이 떨어지면 업무나 학습의 능률이 오르지 않고 매사에 의욕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이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면 도움됩니다. 다양한 영양으로 집중력을 높이는 음식을 알아봅시다.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에 함유된 성분인 EPA(다가 불포함 지방산)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염증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됩니다. EPA는 정어리, 고등어 등 등푸른생선 외에 참치와 방어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달걀

달걀 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세포를 활성화하는 안티에이징 작용을 합니다. 이 레시틴을 구성하는 ‘콜린’이라는 성분은 뇌에 도달하면 기억력과 판단력을 제어하는 힘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뇌가 감정을 조절하고 평상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필수적인데, 바나나에 다량 함유된 ‘트립토판’은 이 세로토닌의 분비에 영향을 주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분 섭취를 통해 피로를 즉각적으로 해소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계속되는 업무로 눈이 피로하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집중력 저하로 이어집니다. 블루베리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은 시신경을 조절하고 눈을 피로하게 하는 활성산소를 제어해 눈 손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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