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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재택근무하는 당신, 몇 시에 잠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지면서 달라진 생활로 인한 크고 작은 건강 문제들이 생겨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수면’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 출근길에 나서야 하는 부담이 사라져 점점 늦게 잠들고 늦게 일어나면서 수면 패턴이 깨져 오히려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있다.

재택근무

수면과 관련한 또 하나의 문제는 익숙지 않은 재택근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집에서 근무하니 오히려 업무 긴장도가 올라가고 스트레스 이어져 수면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우리 몸은 활동과 수면을 반복하는 ‘생체시계’에 따라 그 리듬이 조정되는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다음 수면 시 이를 보충하려는 경향이 생긴다. 따라서 수면 시간이 늦어질수록 기상 시간도 점점 더 늦어지게 된다. 따라서 재택근무 시에도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기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퇴근 후에는 실내 스트레칭과 같이 간단한 운동을 통해 재택근무로 부족해진 운동량을 보충하는 것도 좋다. 카페인 섭취와 술, 담배는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이므로 피한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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